creamkj

롯데백화점, 청담동에 ‘바샤 커피’ 1호 매장 연다 본문

국내여행

롯데백화점, 청담동에 ‘바샤 커피’ 1호 매장 연다

creamkj 2024. 1. 25. 15:53
반응형

롯데백화점, 청담동에 바샤 커피’ 1호 매장 연다

 

 

정준호 대표, 싱가포르 오가며 계약 성사

 

 

 

[헤럴드경제=김벼리 기자] 롯데백화점은 바샤 커피(Bacha Coffe)’의 국내 프랜차이즈·유통권을 단독으로 확보했다고 25일 밝혔다. 7월 청담동에 첫 오프라인 매장을 열 계획이다.

바샤 커피는 모로코 마라케시에서 나온 브랜드다. 현재 싱가포르, 프랑스, 홍콩, 두바이 등 9개국에서 총 18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전 세계 35개국에서 공수한 100% 아라비카 원두로 만든 다양한 풍미의 커피가 특징이다.

롯데백화점은 약 18개월간의 노력 끝에 지난해 925일 싱가포르 ‘V3 고메(V3 Gourmet)’ 그룹의 ‘BACHA COFFEE PTE, LTD’와 바샤 커피의 국내 프랜차이즈·유통권 단독 계약을 맺었다. 이후 백화점 내부 콘텐츠를 넘어 자체 럭셔리 콘텐츠로 키우기 위해 첫 매장을 강남 청담동에 열기로 했다.

이번 계약을 위해 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는 직접 싱가포르를 오가며 롯데백화점의 향후 비전과 F&B(식음료)에 대한 전략을 V3 고메 그룹에 설명했다. 정 대표가 본인의 브랜드 경험을 적극 공유하면서 양사 CEO 간 브랜딩 전략과 비전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주현 롯데백화점 콘텐츠부문장은 이번 바샤 커피의 국내 프랜차이즈 및 유통권 단독 확보를 시작으로 롯데백화점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강화할 계획이라며 특히, 올 초 조직개편을 통해 대표 직속 콘텐츠부문이 신설된 만큼 콘텐츠 경쟁력 강화에 더욱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벼리 kimstar@heraldcorp.com

헤럴드경제

 

 

2024.01.18 - [국내여행] - 커피와 함께 맞이하는 2024년 새해, 1월의 커피트렌드

 

커피와 함께 맞이하는 2024년 새해, 1월의 커피트렌드

블루리본 매거진 음식과 맛, 여행에 대한 이야기 커피와 함께 맞이하는 2024년 새해, 1월의 커피트렌드 by 심재범 2024년 1월에는 약수, 압구정, 명동에 이어 매장을 오픈한 리사르커피 종로점, 홍대

creamkj.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