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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멸의화가, 빈센트 반 고흐 레플리카전 본문
불멸의화가, 빈센트 반 고흐 레플리카전
“나는 내 그림을 그리는 꿈을 꾸었고,
나는 내 꿈을 그린다.”
Section.1
초기 네덜란드 농민화가 시절
반고흐가 화가로서의 길을 걷기 시작한 시기.
그림을 그리는 것이 구원의 길이라 생각하고 화가가 되기로 결심한다.
그는 최하층민의 생할을 정지하고 감동적으로 표현했다.
Section.2
파리에서의 수련기간
톨루즈 로트레크, 에밀 베르나르 그리고 고갱과의 만남이 이루어진 파리에서의 시기.
이 시기는 고흐의 생애에서 가장 풍요로운 시기였다.
그는 몽마르트에 체류하며 일본풍과 후기 인상주의에 영향을 받은 작품들을 제작한다.
주의의 예술가들과 자주 접촉하며 예술에 대한 이해가 깊어질수록 예술은 고흐에게 더욱 중요한 생존의 근거가 되었다.
Section.3
색채의 폭발, 남부의 유혹
고흐가 가장 많은 작품을 남긴 시기.
고흐는 프랑스 남부의 도시 아를(Arles)에서 100여점이 넘는 작품을 그렸다. 해바라기, 밤의 카페테라스, 론 강의 별이 빛나는 밤 등 수많은 대표작을 남겼다. 그는 자신의 작품에서 본질적 요소를 이루는 자연과 투명한 빛, 강렬한 색을 남프랑스에서 얻을 수 있다고 기대했으며 남부로 간 그는 쉬지 않고 작업에 매진하게 되었다.
Section.4
삶 자체인 그림. 생 레미 병원 요양 시절
고흐가 정신적으로 가장 혼란을 겪었던 시기.
자신의 귀를 자른 후 심각한 정신병에 시달려 생 레미의 병원에 입원하여 요양 치료를 받았다. 그는 주위의 풍경을 그렸고 그림 그리는 일에 모든 희망을 두었다.
Section.5
오베르 쉬즈 우아르에서
반 고흐가 스스로 생을 마감하기 전 지낸 프랑스의 작은 마을 오베르 쉬즈 우아르. 이곳에서 지낸 70여일동안 그는 80여점의 작품을 남긴다.
그의 그림에서 마지막으로 나타나는 특징이 짧고 힘차게 끊어지는 붓터치와 함께 소용돌이처럼 굽이치는 곡선으로 제작된 작품들을 만날 수 있다.
Section.6
체험 프로그램 – 매직큐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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