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mkj

나의 멋진 제주도 (책추천) 본문

일상다반사

나의 멋진 제주도 (책추천)

creamkj 2023. 7. 12. 20:04
반응형

나의 멋진 제주도  [2(본 책 + 만들기 책)]

이향안 글/안아영 그림 | 다락원 |

 

책 소개

재밌다! 신난다! 내 손으로 완성하는 어린이 여행 플랩북

퀴즈+스티커+플랩+팝업이 한 권에!

 

여행은 늘 설레고 가슴을 두근거리게 해요. 멋진 여행을 꿈꾼다면 먼저 눈으로 읽고, 손으로 만들고, 마음으로 그곳을 느껴보세요. 나만의 멋진 여행이 시작될 거랍니다.

여행은 신나게 놀면서 배우는 최고의 경험이지요. 혹시 제주도로 가족 여행을 떠날 계획을 세우고 있나요? 멋진 제주도 여행을 꿈꾼다면 나의 멋진 제주도를 펼쳐보세요. 여행이란 아는 만큼 보이는 법이거든요. 더 즐거운 여행을 위해 그곳의 자연환경과 역사, 문화 등을 미리 알아 두면 더 멋진 여행을 할 수 있답니다. 이 책은 다른 여행책과는 달라요. 빽빽한 일정과 맛집 정보들은 없지요. 우리를 제주도로 데려다줄 기장님과 제주도 여행지들이 저마다의 제주도를 소개한답니다. 한 장 한 장 책장을 넘기면 왜 현무암에는 구멍이 송송 뚫렸는지, 오름은 왜 이렇게 많은지, 해녀는 또 무엇을 하는지를 알 수 있어요. 또 가위와 풀로 직접 제주도 곳곳을 오려 붙이다 보면 종이 속에 잠들어 있던 여행지가 팝업으로, 플랩으로 살아 움직일 거예요. 직접 오리고 붙이고 세우는 활동을 통해 아이들은 제주도 여행을 더 재미있게 느낄 수 있답니다. 손으로 만들고 눈으로 즐기며 신나게 놀다 보면 어느새 진짜 제주도의 참모습을 알 수 있을 거예요.

 

책 리뷰

여행지에 가서 한 번쯤 생각해 봤을 거예요. ‘, 미리 좀 알고 왔더라면.’ 아는 만큼 보인다고 미리 여행지에 대해 알고 갔더라면 좀 더 재미있고 의미 있는 여행이 되었을거라고 말이에요. 어린이들도 마찬가지가 아닐까요? 아이들의 머리와 가슴에 남는 여행이 되기 위해서는 아이 스스로 미리 여행지에 대해 알고 경험해 보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이 책은 아이들에게 여행할 곳의 역사와 문화를 이야기로 들려주고 중요한 역사 문화 정보는 직접 오리고 붙여 보도록 하는 책이에요. 요즘 제주 여행이나 한 달 살기를 하러 떠나는 가정이 많이 있습니다. 그때 아이들이 미리 왜 제주도에는 돌하르방이 많은지, 왜 오름이 많은지, 해녀는 무엇을 하는 사람인지를 알고 간다면 제주도의 참모습을 아는 의미 있는 여행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제주도를 멋지게 여행하는 3가지 방법

하나~ 기장님과 아주 특별한 제주도 여행지들이 들려주는 진짜 제주도 이야기를 읽어요!

~ 다양한 활동을 하며 신나게 나의 멋진 제주도를 완성해요!

      쓰기/ 오려 붙이기/ 스티커/ 색칠하기/ 찾기/ 게임/

~ 이제 책  나의 멋진 제주도를 펼쳐보며 진짜 제주도를 여행해요!

 

 

 

출처-예스24

 

반응형